[ Python ] Cpython 컨트리뷰트 도전기 2. Where To Get Help

2018. 9. 3. 09:40공부 자료/오픈소스

[ Python ] Cpython 컨트리뷰트 도전기 2. Where To Get Help

참고 : 모를 때 질문할 곳은 어디가 있을까? 에 대한 글 입니다.

#1 "#python-dev"에 질문하자

    IRC(Internet Relay Chat)에 익숙하다면 #python-dev에 문의 해 보도록 합시다. 참고로 #python은 파이썬으로 개발하는 모든 것에 대한 질문이 가능하며, #python-dev는 Cpython 오픈소스 개발 자체에 대해 문의 가능합니다.

#2 Zulip

    IRC에 대안으로 Zulip을 사용하곤 합니다. 이는 일종의 오픈소스 채팅 시스템인데, 버그를 찾거나 python-dev에 게시하기 전에 여기서 먼저 물어보는것을 추천한다고 합니다.

#3 Core Mentorship

    관심은 있지만, public channels에서 이야기하는것이 싫다면, Python Mentors가 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.  코드 개선에 참여를 원하거나, 버그를 고치고 문서를 개선하는 것을 원하는 사람들을 위해서 core 개발자들의 자원으로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. 

#4 Core Developer Office Hour

    직접 Core 개발자가 근무하는 시간대에 물어볼 수 있는데, 필자는 물어볼 계획이 없습니다. ( 적어도 이메일을 작성하던지 할 계획입니다. )

#5 Mailing Lists

    Python-Ideas 나 Python-dev로 이메일을 보내는 것도 하나의 방법입니다. "Python-Ideas" 는 Pyhton 언어에 관해서 포함 가능한 논의를 진행합니다. 만약 그 아이디어가 의미가 있다면, "python-dev"로 포함됩니다. "Python-dev"에서는 현재 문의되는 Python 디자인 이슈들이나, 배포 구조, 현재 배포의 유지 구조 등에 관해 다룹니다.

#6 버그의 신고

    만약 버그를 찾은 것 같다면, issue tracaker에서 문의하면 됩니다. 버그 리포트를 작성 할 때에는, 발생한 OS 버전, 무엇을 하려 했던 것인지, 어떤 에러 메시지를 확인 했는지 등도 써야 합니다.